• 누구나 투자가 가능한가요?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 누구나 투자 가능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만 19세 이상으로 국내거소증이 있으며, 휴대폰 본인 인증이 가능한 경우 투자가 가능합니다.

    > 외국인 투자자 등록시 유의사항 및 Tip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신사에 가입한 명의와 동일한 명의를 사용하는 은행 계좌를 지정 계좌로 등록합니다.
    2. 동일한 계좌가 없다면,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 명의를 통신사 명의와 일치하게 변경합니다.
    3. 하나의 계좌만 변경하면, 투자자 등록이 완료되며 투자지정계좌에서의 첫 이체 인증을 거친 후에는 다른 계좌를 통해서도 예치금 계좌로 자유롭게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피플펀드는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방법으로 금융 거래를 위한 본인인증의 3가지 방법 (1. 휴대폰, 2. 공인인증서, 3. 신용카드) 중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의 특성 상 본인인증 절차가 매우 까다롭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피플펀드 회원가입이 어려움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 과정에서 실명확인(=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명확인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확인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 '스팸메세지' 또는 ' 차단메세지' 확인
    2. 통신사의 '개인정보 보호서비스' 이용 여부 확인 →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후 서비스 해지
    3. KCB(실명확인 서비스, ok name) 확인
    · 실명확인 DB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 → KCB 홈페이지> '실명등록' 메뉴에서 실명등록
    · '명의도용차단 서비스' 이용중이며, 실명확인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 → KCB 고객센터(02-708-1000) 문의 후 서비스 해지
    · 일시적인 통신 및 시스템 에러가 발생한 경우

    [KCB 실명등록 바로가기]
  • 피플펀드 투자 상품이 타 P2P 업체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피플펀드는 투자자분들의 니즈(Needs)에 맞추어 타 P2P업체 대비 다양한 분야의 투자 상품을 제공하여 분산 투자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전북은행과 별도의 서비스 계약을 맺어 단순한 가상계좌 서비스가 아닌 은행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인된 은행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금의 관리 및 집행이 이루어지므로 투자금이 투명하게 관리되며, 각종 금융 사고로부터 투자금을 안전하게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피플펀드에 투자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피플펀드 홈페이지 로그인 후 투자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피플펀드 투자는 예치금 계좌를 발급받은 회원에 한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플펀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예치금계좌에 투자금을 이체합니다. (#회원가입 시 등록한 지정계좌에서 이체 진행)
    2. 관심상품의 상세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3. 투자를 결정한 상품페이지에서 투자금액을 입력 후 투자신청을 완료합니다.
    * 투자금액의 감액/증액 또는 취소를 원할 경우, 해당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모집이 완료된 경우 불가능)
  • 최소 투자 금액은 얼마인가요?
    최소 10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며, 10만원 단위로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 투자신청 시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피플펀드 포인트는 투자하실 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 투자신청 시 페이지 하단의 포인트 입력란에 사용하실 포인트 금액을 기재 후 투자진행 하시면, 입력하신 금액만큼 포인트가 차감되고, 잔여금액만 예치금계좌에서 출금 됩니다.

    # 단, 피플펀드 포인트는 투자금으로의 사용이 아닌 현금화를 위한 출금은 어렵습니다.
  • 원금보장이 되나요?
    피플펀드의 투자상품은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원금비보장형'으로, 예금자보호 대상이 아니며, 투자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P2P투자상품을 비롯한 모든 투자상품은 현행 법률 상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의해 원금과 수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다만, 피플펀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철저한 심사와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한 서비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자동투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자동투자는 담보채권 예치금 계좌를 가진 투자고객이면 투구나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채권리스트 상단 또는 나의투자 바로가기]에서 '자동투자 설정' 을 통해 상세 조건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투자한도 증액을 위한 조건과 제출 서류는 무엇인가요?
    투자한도 상향 조정을 위한 조건 및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투자자 (소득적격)
    · 대상 : 전년도 이자·배당소득 2천만원 초과 또는 사업·근로소득액 1억원 초과
    · 필요서류 : 전년도 기준 '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와 '신고서 접수증'
    (근로소득자의 경우,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으로 대체)

    - 전문투자자
    · 대상 : 금융 투자업자에게 계좌개설 1년 경과
    금융투자상품 잔고 5억원 이상
    소득액 1억원 또는 재산가액 10억원 이상
    (요건 모두 충족 시 전문투자자 등록 가능)
    · 필요서류 : 금융투자협회가 발급한 '전문투자자확인증'

    - 법인 투자자
    · 대상 :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한 법인
    · 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2개월 이내 발급)
    대표자 신분증 사본(대리인 진행의 경우,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포함)
    법인통장 사본

    구비된 서류를 피플펀드 고객경험팀 이메일(cs@peoplefund.co.kr)로 발송해주시면 최대 2영업일 이내에 투자한도를 상향 조정해 드립니다.
  • 누구나 투자가 가능한가요?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 누구나 투자 가능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만 19세 이상으로 국내거소증이 있으며, 휴대폰 본인 인증이 가능한 경우 투자가 가능합니다.

    > 외국인 투자자 등록시 유의사항 및 Tip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신사에 가입한 명의와 동일한 명의를 사용하는 은행 계좌를 지정 계좌로 등록합니다.
    2. 동일한 계좌가 없다면,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 명의를 통신사 명의와 일치하게 변경합니다.
    3. 하나의 계좌만 변경하면, 투자자 등록이 완료되며 투자지정계좌에서의 첫 이체 인증을 거친 후에는 다른 계좌를 통해서도 예치금 계좌로 자유롭게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사업자의 투자 가능 여부와 장점 또는 혜택이 있나요?
    법인사업자도 투자 가능합니다.

    > 법인사업자 투자 시 아래와 같은 장점 및 혜택이 있습니다.

    1. 투자금 한도 제한 없이 투자가능합니다.
    2. 이자소득에 대하여 법인세율을 적용받아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1억원 이상 투자하시는 법인투자자 분들께 플랫폼 수수료 면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 대부업사업자의 투자 가능 여부와 장점 또는 혜택이 있나요?
    대부업사업자도 투자 가능합니다.

    > 대부업사업자 투자 시 아래와 같은 장점 및 혜택이 있습니다.

    1. 개인대부업사업자의 경우
    · 투자수익에 대에 원천징수가 면제(사업소득 적용)됩니다.
    · 플랫폼 수수료에 대하여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 단, 투자한도는 개인투자자와 동일합니다.
    2. 법인대부업사업자의 경우
    · 투자수익에 대에 원천징수가 면제(사업소득 적용)됩니다.
    · 한도 및 투자혜택은 법인 투자자와 동일합니다.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피플펀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1) 본인인증(휴대폰 본인인증), 2) 투자약관 동의, 3) 지정계좌 인증을 하시면 예치금 계좌가 발급되며, 예치금 계좌까지 발급받으셔야 회원가입의 모든 단계가 완료됩니다.

    > 회원가입 시 유의사항 및 Tip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피플펀드 홈페이지는 크롬(Chrome)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2. 아이디 계정으로 주요안내 및 공지메일 발송되므로 오타 발생이 없도록 신중하게 입력합니다.
    3. 지정계좌 등록 시, 증권계좌가 아닌제 1금융권 은행계좌를 사용합니다.
    4.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를 등록합니다.
    5. 계좌 명의와 휴대폰 본인인증 명의가 동일한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피플펀드는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방법으로 금융 거래를 위한 본인인증의 3가지 방법 (1. 휴대폰, 2. 공인인증서, 3. 신용카드) 중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의 특성 상 본인인증 절차가 매우 까다롭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피플펀드 회원가입이 어려움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 과정에서 실명확인(=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명확인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확인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 '스팸메세지' 또는 ' 차단메세지' 확인
    2. 통신사의 '개인정보 보호서비스' 이용 여부 확인 →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후 서비스 해지
    3. KCB(실명확인 서비스, ok name) 확인
    · 실명확인 DB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 → KCB 홈페이지> '실명등록' 메뉴에서 실명등록
    · '명의도용차단 서비스' 이용중이며, 실명확인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 → KCB 고객센터(02-708-1000) 문의 후 서비스 해지
    · 일시적인 통신 및 시스템 에러가 발생한 경우

    [KCB 실명등록 바로가기]
  • 법인투자자 등록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법인 투자자 등록 시 증빙서류 취합 및 오프라인 상의 서류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피플펀드 법인 담당자가 직접 찾아뵙거나, 거리가 먼 경우 우편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법인 투자자 등록에 대해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 법인 투자안내를 통하여 '1:1 상담신청'을 접수해 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연락드립니다.


    > 법인사업자 투자등록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증빙서류
    · 사업자등록증
    · 법인인감증명서 (2개월 이내 발급)
    · 대표자 신분증 사본(대리인 진행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 포함)
    · 법인통장 사본

    2. 날인 서류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투자약정서 (원리금수취권 투자이용약관 및 서비스이용약관 포함) → 간인 필요
    · 투자금관리서비스 신청서 → 간인필요
    · 위임장 (대리인 진행의 경우)
  • 대부업사업자의 등록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개인대부업사업자의 경우, 일반적인 회원가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법인대부업사업자의 경우, 법인투자자 등록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개인대부업사업자 등록을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2. 개인대부업사업자로 투자자 등록 전환을 위하여 아래의 서류를 준비합니다.
    · 필요서류: 대부업등록증,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3. 구비된 서류를 피플펀드 고객경험팀 이메일(cs@peoplefund.co.kr)로 발송합니다.

    > 법인대부사업자의 경우, 법인투자자 등록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대부업등록증`을 추가로 제출부탁드립니다.
  • 피플펀드 투자 상품이 타 P2P 업체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피플펀드는 투자자분들의 니즈(Needs)에 맞추어 타 P2P업체 대비 다양한 분야의 투자 상품을 제공하여 분산 투자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전북은행과 별도의 서비스 계약을 맺어 단순한 가상계좌 서비스가 아닌 은행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인된 은행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금의 관리 및 집행이 이루어지므로 투자금이 투명하게 관리되며, 각종 금융 사고로부터 투자금을 안전하게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피플펀드 투자 상품의 종류 및 특징은 무엇인가요?
    피플펀드는 부동산, 중소기업, 트렌치A 등 다양한 담보채권을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의 성향 및 선호에 따라 투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피플펀드 투자 상품의 종류는 크게 아래와 같이 분류됩니다.

    1. 부동산담보채권 : 주요 수도권 내 주거, 상업시설 또는 우량한 입지의 토지 등의 부동산의 담보가치를 면밀히 측정하여 합리적인 수준 내의 후순위담보 상품를 취급하며, 담보신탁 혹은 근저당권설정 등을 통해 담보를 확보하는 상품입니다.
    2. 부동산PF : 대형 기관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중소형/중단기의 부동산PF 대출을 취급하며, 리스크를 최소화하고자 신탁계약 및 공정보고서를 통해 준공을 면밀히 파악하도록 이루어진 상품 위주로 취급합니다. 또한, 여러 안정장치를 통해 만일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원금손실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3. 중소기업 담보채권 :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보수적인 관점에서 해당 중소기업의 사업 안정성, 부채 상황을 포함한 모든 상환 재원을 면밀히 검토하며, 연체 및 부실을 대비하여 담보물의 안정성을 다각도로 평가하고 대출금을 크게 상회하는 수준으로 다량의 담보물을 설정합니다.
    4. 트렌치A : 다수의 채권에 리스크를 분산하고 선순위에 투자하여 안전성을 보강한 피플펀드의 구조화 상품입니다.
  • 피플펀드가 파산하면 내가 투자한 상품의 투자금은 어떻게 되나요?
    피플펀드는 전북은행과 협업하여 은행 통합형 서비스를 통해 투자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분들의 투자예치금 및 피플펀드 내에서 이루어지는 자금 흐름의 관리는 전북은행이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피플펀드가 사업을 영위할 수 없을 경우에도 투자예치금은 전북은행 명의의 계좌에 안전하게 보관되고, 전북은행이 직접 투자자분들께 투자예치금을 정산처리할 권한을 갖습니다.
  • 피플펀드에 투자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피플펀드 홈페이지 로그인 후 투자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피플펀드 투자는 예치금 계좌를 발급받은 회원에 한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플펀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예치금계좌에 투자금을 이체합니다. (#회원가입 시 등록한 지정계좌에서 이체 진행)
    2. 관심상품의 상세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3. 투자를 결정한 상품페이지에서 투자금액을 입력 후 투자신청을 완료합니다.
    * 투자금액의 감액/증액 또는 취소를 원할 경우, 해당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모집이 완료된 경우 불가능)
  • 투자금은 매달 납입해야 하나요?
    투자금은 상품의 모집 시기에 투자를 원하시는 금액을 한번만 납입하시면 되며, 납입하셨던 투자금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대출 실행(기표)이 완료된 한달 후부터 약속된 투자기간 동안 매달 상환받으시게 됩니다.

    # 간혹, 상환일이 고정되어 있는 투자상품이 존재할 수 있으며, 상세 정보확인을 위해 상품페이지의 꼼꼼한 확인을 권장합니다.
  • 채권이 모집 완료되는데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트렌치 상품의 경우 약 2-3일 정도 소요되며, 부동산 담보 채권의 경우 1주일 이내에 모집이 완료됩니다.
    다만, 상품의 유형 및 모집 조건에 따라 모집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최소 투자 금액은 얼마인가요?
    최소 10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며, 10만원 단위로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 투자신청 시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피플펀드 포인트는 투자하실 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 투자신청 시 페이지 하단의 포인트 입력란에 사용하실 포인트 금액을 기재 후 투자진행 하시면, 입력하신 금액만큼 포인트가 차감되고, 잔여금액만 예치금계좌에서 출금 됩니다.

    # 단, 피플펀드 포인트는 투자금으로의 사용이 아닌 현금화를 위한 출금은 어렵습니다.
  • 투자신청했는데 상환스케줄을 확인할 수 없어요. 아직 모집중인 채권이에요.
    투자하신 채권의 상환스케줄은 대출 실행(기표)이 완료된 후 [홈페이지 로그인>나의투자 바로가기]에서 정확한 스케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권의 1회차 상환일은 기표일로부터 한달 후입니다.
  • 원금보장이 되나요?
    피플펀드의 투자상품은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원금비보장형'으로, 예금자보호 대상이 아니며, 투자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P2P투자상품을 비롯한 모든 투자상품은 현행 법률 상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의해 원금과 수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다만, 피플펀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철저한 심사와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한 서비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투자한 대출채권에 연체 및 부실이 발생할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피플펀드는 연체 및 부실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해 다양한 안정장치를 통해 원금손실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상환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단계들을 사전에 리스트화하여 다음과 같이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 주요 진행 단계에 대해 투자자 분들께 고지합니다.
    - 대출계약 시 기한이익 상실 조건을 명시하여, 연체 가능성 발생 시 기재된 추가 상환계획에 따라 추심을 진행합니다.
    - 기한이익 상실 즉시 추심절차를 진행하여 예정상환일 변동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합니다.
    - 담보물의 처분 및 연대보증인에 대한 법적 조치 등의 추심을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 추심절차의 필수 소요 기간에 따라 상환이 지연(연체) 될 수 있습니다.
    - 채권 매각 시 추심 및 법원 경매 비용 등 제반 비용, 채권의 할인 등에 따라 원금의 일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투자가 무엇인가요?
    투자를 위해 원하는 조건을 설정해두면, 조건에 부합하는 담보채권에 자동으로 투자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예치금계좌에 예치금이 보유되어 있으면 매번 직접 투자신청을 진행하지 않아도 다양한 채권에 분산투자할 수 있습니다. 자동투자 된 투자상품은 일반투자와 동일하게 관리됩니다.
  • 자동투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자동투자는 담보채권 예치금 계좌를 가진 투자고객이면 투구나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채권리스트 상단 또는 나의투자 바로가기]에서 '자동투자 설정' 을 통해 상세 조건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자동투자 시 투자 순번은 어떻게 지정되나요?
    자동투자 신청 고객에 대하여, 자동투자를 설정한 시간 순서대로 투자순번이 배정됩니다.

    > 1) 채권의 조건이 부합하지 않거나 2) 투자한도 제한 3) 예치금 부족 등의 사유로 투자불가한 투자자인 경우, 다음 순번의 투자자부터 투자되며 새로운 채권의 자동투자 진행 시 이전 자동투자의 최종 투자자 이후 순번부터 다시 진행 됩니다.
  • 자동투자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자동투자는 언제든지 설정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채권리스트 상단 또는 나의투자 바로가기]에서 '자동투자 설정'에서 '해제'을 선택 하시면 자동투자가 취소됩니다.
  • 개인이 투자 가능한 한도가 얼마인가요?
    2018년 2월 27일 금융거래위원회의 P2P업체 가이드라인에 따라 개인의 투자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일반)투자자: 연간 2천만원(동일 차주 5백만원)
    단, 부동산 PF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투자한도 1천만원
  • 법인이 투자 가능한 한도가 얼마인가요?
    법인투자자의 경우 투자금 제한없이 투자가 가능합니다.
  • 소득적격자의 투자 가능한 한도가 얼마인가요?
    개인 소득적격자의 경우 투자한도는 4천만원(동일차입자 2천만원) 입니다.
  • 전문투자자의 투자 가능한 한도가 얼마인가요?
    전문투자자의 경우 투자금 제한없이 투자가 가능합니다.
  • 투자한도 증액을 위한 조건과 제출 서류는 무엇인가요?
    투자한도 상향 조정을 위한 조건 및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투자자 (소득적격)
    · 대상 : 전년도 이자·배당소득 2천만원 초과 또는 사업·근로소득액 1억원 초과
    · 필요서류 : 전년도 기준 '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와 '신고서 접수증'
    (근로소득자의 경우,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으로 대체)

    - 전문투자자
    · 대상 : 금융 투자업자에게 계좌개설 1년 경과
    금융투자상품 잔고 5억원 이상
    소득액 1억원 또는 재산가액 10억원 이상
    (요건 모두 충족 시 전문투자자 등록 가능)
    · 필요서류 : 금융투자협회가 발급한 '전문투자자확인증'

    - 법인 투자자
    · 대상 :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한 법인
    · 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2개월 이내 발급)
    대표자 신분증 사본(대리인 진행의 경우,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포함)
    법인통장 사본

    구비된 서류를 피플펀드 고객경험팀 이메일(cs@peoplefund.co.kr)로 발송해주시면 최대 2영업일 이내에 투자한도를 상향 조정해 드립니다.
  • 투자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투자 모집 완료 전에는 투자를 신청하셨던 해당 상품페이지에서 투자취소 및 신청 금액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해당 채권의 모집이 완료되어 대출이 실행(기표)되면 투자 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경과이자란 무엇인가요?
    경과이자란, 투자금 모집완료 이후 대출실행(기표)까지 3영업일 초과 지연되는 경우, 모집완료일 이후 3영업일부터 대출실행 전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해당 채권과 동일 이자율을 적용하여 지급되는 이자입니다.
  • 경과이자는 언제 지급받나요?
    투자한 채권의 1회차 상환일에 상환금액과 별도로 지급됩니다.
  •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이 어떻게 되나요?
    P2P 투자 상품의 이자소득은 일반 금융상품의 이자소득세율인 14%와 다르게, 세법상 비영업대금의 이자소득으로 분류되어 25%의 이자소득세와 2.5%의 주민세를 포함하여 총 27.5%의 세금을 원천징수 하고 있습니다.

    # 연간 금융소득(이자소득액과 배당소득액)이 2천만원 초과하는 경우 금융소득 종합과세대상이 됩니다.
  • 플랫폼 이용 수수료가 무엇이고 얼마인가요?
    플랫폼 이용 수수료는 피플펀드에서 제공하는 전반적인 관리 및 운용 시스템에 대한 이용 수수료입니다. 피플펀드는 투자자분들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픔 이용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으며, 투자 잔여 원금에 대해 연 1.2 %가 적용됩니다.
  •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플펀드 홈페이지>로그인 페이지의 하단에 위치한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분실하신 아이디/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디 분실 시: 본인 이름, 회원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
    - 비밀번호 분실 시: ID로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
    # 임시 비밀번호가 이메일로 발송되며, 임시 비밀번호는 1시간 동안 유효하니 시간 내에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 ID를 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 계정으로 사용되는 이메일의 변경은 금융 기록 주체의 변경이기 때문에 여러 단계에 걸쳐 개인 정보 및 고객님의 의사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이디 변경을 원하실 경우, 피플펀드 고객경험팀으로 연락주세요.

    > 이메일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신분증 사본
    · 이메일 변경 신청서 (ID 변경 요청 시 고객경험팀에서 메일로 발송)

    해당 서류를 구비하시어 고객경험팀(cs@peoplefund.co.kr)로 발송해 주시면 서류 확인 후 전화를 드립니다. 이메일 변경에 대한 마지막 동의 절차를 거친 후 변경 작업이 시작되며, 정보 변경은 2영업일 이내에 진행됩니다.
  • 예치금 출금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나의 투자 바로가기>예치금 계좌] 페이지에서 출금 버튼을 눌러주시면, 회원가입 시 등록하셨던 지정계좌로 예치금이 출금됩니다.
  • 예치금은 어디로 이체되나요? 지정계좌와 다른 계좌로 이체할 수 있나요?
    예치금은 회원가입 시 등록하셨던 지정계좌로 출금이 진행 됩니다.

    > 다른 계좌로의 출금을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로그인>나의투자바로가기>설정>회원정보>계좌정보] 페이지에서 본인 명의의 타 계좌로 변경 후 출금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예치금 출금을 신청하면 내 계좌로 언제 입금되나요?
    출금 요청하신 예치금은 출금 지정계좌로 즉시 이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은행의 전산망 점검 등의 사유로 얼마 간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예치금 출금 시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예치금 출금 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투자 지정계좌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로그인>나의투자바로가기>설정>회원정보>계좌정보] 페이지에서 지정계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투자 지정계좌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나의투자바로가기>설정>회원정보>계좌정보] 페이지에서 본인 명의의 타 계좌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 예치금 이체 시 꼭 지정계좌에서만 이체가 가능한가요?
    지정계좌에서 예치금계좌로의 이체가 한 번 이상 이루어진 이력이 있다면, 지정계좌가 아니어도 본인명의의 타계좌에서 이체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체 금액이 100만원 미만일 경우 타인 명의의 계좌에서도 이체가 가능합니다.
  • 투자한 상품의 현황, 이력 등 상세내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투자상품의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투자 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나의투자 바로가기'는 투자현황, 투자채권현황, 상환스케쥴, 투자이력, 입출금내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투자현황 : 나의 투자금액 및 잔여투자한도, 수익률 등 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 투자채권현황 : 투자 채권의 조건(이자율, 기간, 금액) 및 상환 정보
    · 상환스케쥴 : 투자 채권의 상환스케쥴 일/월 별 확인 및 내용 다운로드
    · 투자이력 : 나의 투자활동에 대한 이력 확인
    · 입출금내역 : 예치금계좌의 입출금 및 상환내역 확인
  • 피플펀드 광고를 문자, 카카오톡 모두 수신거부 할 수 있나요?
    광고 문자(SMS), 카카오 광고알림 모두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문자(SMS) : [홈페이지 로그인>나의 투자 바로가기>알림설정] 페이지에서 페이지 접속 후 '마케팅 수신 동의' 알림을 해제(꺼짐)해 주시면 차단 됩니다.
    - 카카오 알림톡 : 카카오톡 피플펀드 광고알림의 경우 피플펀드 플러스친구를 해제해 주시면 차단 됩니다.
  •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을 제외한 광고를 수신거부 할 수 있나요?
    카카오톡 피플펀드 광고알림의 경우 피플펀드 플러스친구를 해제해 주시면 차단 가능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해제를 하셔도 투자상품에 대한 알림톡은 발송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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